학습 FAQ

강의를 신청했는데 학습을 어떻게 시작하죠?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나의강의실] 메뉴를 클릭하고, [강의듣기] > [과목 선택] > [출석현황] > [학습하기] 클릭 후 해당 차시에 연결되어 있는 강의를 학습하면 됩니다.
학습 진도는 뭔가요?
전체 학습일정을 주-차시 단위로 확인할 수 있고, 각 차시를 선택하면 연결된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시에 연결된 모든 컨텐츠 페이지를 지정된 예정시간의 100% 이상 학습해야 해당 차시의 출석이 인정됩니다.
IP 등록 관리제도란 무엇인가요?
학습 관련 서비스에 접속 가능한 IP 주소를 3개로 제한하여 대리 출석, 대리 시험 등의 행위를 방지하여 투명한 학사행정을 실시하기 위한 제도로 집, 학교, 직장 등의 자주 사용하는 IP 주소를 3개까지 등록하고 등록된 PC로만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IP가 3개 초과되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학습관련 서비스에 접속 가능한 IP 주소는 3개까지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IP를 다른 IP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나의페이지 → 등록IP 조회/변경]에서 등록되어 있는 IP를 선택, 공동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한 후 새로운 IP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 이상이 같은 PC로 수강을 하고 있는 경우, 서류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며 언제까지 제출해야 하나요?
학습에 이용하고자 하는 PC가 이미 타 학습자가 중복으로 사용하고 있는 PC인 경우 두 사람 이상이 함께 수강하고 있는 공용 PC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가 상이하며 제출기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출기간까지 서류가 도착되지 않는 경우 해당 PC로는 더 이상 학습 및 출석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기한 내 도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공용 PC사용 확인 제출서류

학습PC 사용장소 이용 가능 범위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중 함께 학습하는 회원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회사 공용 PC사용 확인서 + 재직증명서
공공기관 공용 PC사용 확인서(담당자 직인 또는 날인 필수)
기타 교육원 02)701-6314로 문의

피치못할 사유로 수강을 못했을 경우 출석인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학습자가 피치못할 개인적인 사유(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 직계존비속 상, 본인 질병 및 사고로 인한 입원 등)가 있을 경우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 자에 한해서 교육원장의 승인에 따라 해당 회차의 출석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듣다가 학습완료를 하기 전에 종료하면 어떻게 되나요?
종료하신 시점의 학습 진도율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시 그 차시 학습을 진행하시면 학습 진도율이 다시 증가되어 기록됩니다.
본 교육원 강의는 사이버 강의로 언제든지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잘 보고 있는데, 갑자기 동영상이 멈춰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요.
네트워크는 동영상을 원활히 전해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서로의 위치를 알려주는 작용(버퍼링)을 하는데, 도중에 상대방의 정보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접속이 끊어집니다. 이런 경우는 동영상을 다시 재생시켜 수강하셔야 합니다.
학습기간 및 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과목별로 매주 2개 차시가 제공됩니다. 각 차시에 연결되어있는 강의를 강의시작일로부터 14일안에 수강하시면 됩니다.
차시별 학습인정기간내에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하실 수 있는 사이버 강의입니다.
전체 성적은 언제 나오나요?
성적은 종강 후 약 2주(14일) 이후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료기준을 알고 싶어요.
수료기준은 성적 60점 이상, 출석 80%이상의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셔야 합니다.
또한 과목마다 약간의 성적산출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는 강의실 공지사항, 과목 공지, 성적산출지침 게시물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나의강의실 클릭했는데 학적부 정보가 미입력이라고 나와요.
[나의페이지] 메뉴로 들어가서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합니다.
‘학적부 추가 정보’를 공란없이 작성 후 저장해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으로 수강이 가능한가요?
본 교육원에서는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맥북으로는 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맥북 사용으로 발생한 오류로 평가항목에 대해 추가 참여는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시어 학습 진행 부탁드립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수강신청 빠른상담 오류해결 모바일
수강안내
학습
프로그램
증명서 발급 원격지원 학습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