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FAQ

결제를 완료했는데, 수강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제4조 제2항)에 따라 반환됩니다.

 학습비 반환기준

반환 사유 반환 사유 발생 시점 반환금액
- 과오납의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 학습자가 「병역법」에 따른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군에 입대하는 경우 등 법령에 의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 학습자가 학습 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 학습자가 본인의 질병ㆍ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시작하지 아니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 된 경우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환불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환불신청은 PC에서 학습자님이 직접 신청 가능 합니다. (모바일 불가)




[환불신청 절차]


1. PC에서 로그인 후 나의페이지 접속

2. 결제 내역에서 환불 과목 선택

3. '환불신청' 클릭

4. 환불 사유 입력 및 반환기준 확인하여 환불 신청



환불접수가 완료되면 ‘처리중’으로 표기가 되며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학습자에게 문자발송, 환불현황은 ‘환불완료‘로 표기가 됩니다.


- 결제수단이 카드결제인 경우: 환불 완료 문자 받은 후 카드사에 따라 3-7일정도 소요됩니다.

  납부한 수강료 중 카드수수료 등 금융기관에서 공제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가상계좌, 실시간이체인 경우: 본인 명의 통장으로 환불 가능 합니다.(영업일 기준 5일 이내

  타계좌인 경우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하오니 교육원(02-701-6314~5)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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