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FAQ

결제를 완료했는데, 수강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제4조 제2항)에 따라 반환됩니다.

학습비 반환기준

반환 사유 반환 사유 발생 시점 반환금액
제4조제2항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제4조제2항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환불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학습자님이 직접 신청 가능 합니다.

나의 페이지 >수강신청현황 >결제내역> 환불할 과목 선택 후 ‘환불신청’

환불신청 페이지에서 환불사유 선택 후, ‘환불신청’을 클릭하여 요청합니다.

환불접수가 완료되면 ‘처리중’으로 표기가 되며 완료되면 학습자에게 문자발송, 환불현황은 ‘환불완료‘로 표기가 됩니다. 


2. 결제수단이 카드결제인 경우 환불 완료 문자 받은 후 카드사에 따라 3-7일정도 소요됩니다.

가상계좌, 실시간이체인 경우 일주일 이내 해당계좌로 입금되며, 

납부한 수강료 중 카드수수료 등 금융기관에서 공제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주의사항 

가상계좌, 실시간이체인 경우 본인 명의 통장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타계좌인 경우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하오니 교육원 02)701-6314~5로 문의)

평생교육바우처 수강신청 빠른상담 오류해결 모바일
수강안내
학습
프로그램
증명서 발급 원격지원 학습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