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점은행제 챗봇 '학점이' 개설 안내
2022-06-30 09:42:30

학점은행제에서는 학점은행제의 제도소개,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을 안내하고 상담해주는 '학점은행제 챗봇(학점이)'을 서비스 개시합니다.


학점은행제 학습자면 누구나 챗봇을 통해 시간에 상관없이 24시간 학점은행제 관련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챗봇(학점이) 서비스는 주요 질의에 대한 자동 응대 시나리오 기반으로 구성되었으며, 질문 내용에 따른 경로 선택이나 주요 키워드를 채팅방에 입력하면 필요한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앱(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서 '학점은행제(국가평생교육진흥원)공식' 채널을 검색해 채널(플러스 친구)을 추가하여 챗봇(학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점은행제는 학습자의 원활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목소리에 대해 귀를 기울이고,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점은행제 챗봇 '학점이'>?


- 내용 : 학점은행제의 '자주묻는 질문'을 챗봇 상담을 통해 손쉬운 안내 및 빠른 검색 기능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제공


- 이용방법 : 카카오톡 앱이 설치된 기기에 '학점은행제(국가평생교육진흥원)공식' 채널을 추가 후 챗봇 서비스 이용?


※ 본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이 설치된 기기에서만 이용 가능



▶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이트 cb.or.kr 참고바랍니다.